dreamer
♠ 습관성 지출을 줄이자!
-커피마시기, 빵집 지나치지 못하고 빵사기 등
그래도 지난주 일주일 동안(월부터) 밖에서 사먹는 커피는 안 먹었네요.
출근해서 직장에서 머신으로 내려먹고, 드립백으로 내려먹고..ㅎㅎ
빵도 제가 빵순이라서..ㅠㅠ
일주일동안 안 산게 기적적이네요..ㅎㅎ
♠ 버리는 식자재를 줄이자!
- 식단을 대충이라도 생각해두고, 열심히 만들어 먹자.
냉장고, 실온 재료들을 적절히 섞고 잘 활용해서 만들어 먹자
♠ 보상 소비를 줄이자!
- 오늘 너무 수고했으니까 너무 피곤하고 힘드니까
이 정도는 먹어도 돼. 나를 위해 사도 돼, 하는 소비들을 줄이자!
여기도 특히 커피나 디저트! 아니면 암튼 보상으로 주는 소비들을 줄이자.
0
0
댓글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