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색한 시간을 견뎌보자

여러명이 식사를 하게 되면 식사를 할 땐 즐겁죠

그런데, 다 먹고 계산할 때 갑자기 어색해 질 때가 있어요

보통은 회비를 만들어 내거나 돌아가면서 내서 괜찮은데

오랜만에 만나는 경우에는 보통 누가 내는지 정하지가 않죠

그럴 때 너무 어색한 것이 싫어서 제가 내버립니다.

물론 식사값 내는 것이 나쁜것은 아니지만, 

너무 당연히 여길 때도 있고, 쌓이다 보니 것도 꽤 되더라구요

0
0
댓글9
  • 하루세끼
    어색해도 더치페이 하셔야 돼요 화이팅입니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 
  • 프로필 이미지
    li_suju
    더치페이가 현명하죠
  • 프로필 이미지
    ㄱㅈㅅ
    한두번은 내겠는데
    한번 내면 당연히 그러려니 할 수도 있더라구요
    같이 돌아가며 내면 좋죠 
  • 프로필 이미지
    jung
    더치페이가 좋죠
  • 프로필 이미지
    블루사슴
    더치페이가 습관화되야하는데 우리나라 문화상 그게 참 힘들어요..
  • 프로필 이미지
    leen
    맞아요 공감합니다
  • 프로필 이미지
    맛집탐방러
    저는 여자인데 계산할때 눈치보는 그 분위기가 싫어서 자꾸 계산하게 되더라고요ㅠㅠ 저도 반성하고갑니다
  • yujin
    맞아요. 어색한 시간 견뎌내야합니다.
  • 서원
    남자 분들 많이 그러세요. 저도 그러다 요새는 자제요.